천안시 백석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14일 오후 2시 한들문화센터에서 제1회 백석동 주민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민총회는 지역현안 사항 및 주민자치회 활동 등을 논의·결정하기 위해 해당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회의로써, 주민과 함께 다양한 마을문제를 공유·논의해 자치계획을 수립·결정하는 주민 공론의 장이다.

이번 백석동 주민총회는 1부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끼를 볼 수 있는 여는 공연을 시작으로 2부에서는 그동안의 백석동 주민자치회 경과보고와 2020년 사업계획(안)을 주민투표로 결정하게 된다. 3부는 1부에 이어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신나는 공연으로 꾸며져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주민총회에서 논의할 백석동 주민자치회 2020년도 사업계획(안)은 많은 주민들이 참여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주민자치위원들의 치열한 논의를 거쳐 마련됐다.

2020년도 사업계획(안)은 주민자치교실, 주민화합의 장 마련, 백석동 교통불편 해소를 위한 주민협의체 구성, 관내 공원환경 개선사업, 경로당 이용한 아동 돌봄서비스 사업, 웃음을 더하는~ 건강을 더하는~ 행복을 더하는~ 흰돌말 한마음 대축제, 흰돌말 어울림 봉사활동 등이다.

이날 주민들은 직접 참여하는 투표를 통해 2020년도 주민자치회 사업을 확정하게 되며 결정된 사업은 주민들과 함께 실행하게 된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주민총회에 참여하지 못하는 주민을 위해 사전투표제도 시행하고 있다.

한편 2019년 충남형 주민자치회로 선정된 백석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9월 2일 위촉식을 갖고 50명의 주민자치위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제1회 백석동 주민총회를 시작으로 ‘주민은 참여로! 마을은 자치로! 주민이 주인되는 행복한 백석동’을 만들기 위한 첫걸음을 시작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