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는 12일 옥천군 청산면 대덕리에서 ‘희망의 집 43호’ 완공식을 가졌다.

이 날 준공식은 김재종 옥천군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김유성 본부장, 협력업체, 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9월 갑작스러운 화재로 주택이 전소되어 생활터전을 순식간에 잃고 가족들과 함께 마을회관에서 지내오며 생활에 어려움을 겪은 장모 양(10세)은 희망의 집 사업을 통해 새 보금자리를 선물 받았다.

약 두 달간의 노력으로 완공된 ‘희망의 집 43호’는 KB손해보험과 어린이재단에서 지원하는 사업비 외에도 옥천로타리클럽에서 건축자재 및 공사 후원을, 한국국토정보공사 옥천지사와 옥천군건축사협회에서 지적측량 및 설계를 무상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의 나눔과 도움으로 지어진 선물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특별했다.

희망의 집 입주를 위한 물품 후원도 이어졌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의 연계로 아산사회복지재단에서 8백만 원 상당의 싱크대·가구·전자제품을 지원하였고, 옥천군과 청산면의 민관협력을 통해 후원 물품을 지원하는 등 장모 양 가정의 새 보금자리 입주를 축하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희망의 집 입주를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찾아 지원하고 연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김유성 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으로 어린이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오늘 완공된 희망의 집에서 장양이 행복하게 성장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