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북경제포럼, 충북 대표 경제단체로 성장
층북경제포럼, 충북 대표 경제단체로 성장
  • 손혜철
  • 승인 2019.12.1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북도는 12월 12일 목요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포럼회원과 경제인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경제포럼 창립 21주년 기념행사’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사)충북경제포럼(회장 차태환) 주최로 지역경제발전 유공자 표창장 수여와 이웃사랑성금 기탁식, 2020 충청북도 경제정책 발표, 충북연구원 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지역경제발전 유공 표창은 김봉성 한국산업연수원 원장, 박성민 ㈜코씨드바이오팜 대표이사, 이종석 ㈜파티가든 이안 대표이사, 차형우 청주대학교 교수 등 5명이 수상했고, 충북경제포럼 회원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마련한 이웃사랑성금 1,000만원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이어서 충청북도 맹경재 경제통상국장의 ‘2020년도 충청북도 경제정책 및 핵심현안’에 대한 설명과 설영훈 충북연구원 성장동력연구부장의 ‘국내외 경제 전망 및 충북경제 진단’을 주제로 하는 강연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충청북도 이장섭 정무부지사는 “충북경제가 지난 21년간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것은 경제인, 기업인 여러분들의 피나는 노력 덕분이며, 앞으로도 4% 충북경제 실현에 힘을 모아 달라.”라고 당부했다.

충북경제포럼 차태환 회장은 “충북경제포럼이 앞으로도 충청북도 경제발전을 위해 지역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정책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충북의 대표 경제단체로 거듭나야 할 것”이라며 경제포럼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한편, (사)충북경제포럼은 지난 1998년 설립된 이래 충청북도의 경제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대안 제시를 위해 기업인, 경제단체장, 교수 등 2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지역의 대표적인 경제단체로 월례조찬강연회, 시군 순회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충북의 경제규모를 한 단계 성장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