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2019년 수업탐구 교사공동체와 새수업프로젝터즈를 통한 교실수업개선 사업 성과보고회를 12월 11일(수) 14:00,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 대강당에서 동부지역 중학교 38교 교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동부지역 중학교 30여개 교사동아리가 그동안 교과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고 교수․학습 모형 개발을 통하여 교실수업 개선을 위해 노력해 온 과정과 수업 공유, 나눔의 경험들을 공유함으로써 학교 현장에 수업혁신을 위한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을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수업혁신을 위한 우수 활동 사례와 수업나눔의 실제적인 성과 발표의 자리에 예비교사들도 함께하여 현장의 소리를 들어 수업역량 강화의 의미를 더했다.

성과보고회 진행은 5개 학교의 우수사례 발표 후 수업탐구 교사공동체의 성공적 정착과 확대를 위해 6개 모둠별로 2020년도 연구주제, 공개수업 방법 개선, 단계별 협의체제 구축 등 발전 방안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디자인되었다.

또한 교실수업개선 사업의 다양한 운영의 결실을 학교 현장에 공유하고 일반화하기 위해 제작된 운영 사례집을 발간하여 학교에 보급하고 있다.

동부교육지원청 김희선 중등교육과장은 “교실의 변화는 교사들의 수업방법 개선에서부터 시작되며 교사들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이 교사들의 전문성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동부교육지원청에서는 교사들의 교수·학습 전문성 신장을 위해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