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 포토] 영동체육관 대통령배 2019 전국 씨름왕 선발대회 개최
[영상 / 포토] 영동체육관 대통령배 2019 전국 씨름왕 선발대회 개최
  • 황인홍
  • 승인 2019.12.1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국악과 과일의 고장 충북 영동군이 씨름 열기로 후끈 달아오른다.

11일 군에 따르면 전국의 아마추어 씨름 고수들이 총출동하는‘대통령배 2019 전국 씨름왕 선발대회’가 12일부터 15일까지 충북 영동체육관에서 열린다.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영동군씨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 는 전국의 내로라하는 실력의 15개 시도, 4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치열한 씨름 열전을 벌일 예정이다.

경기는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눠지며,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여자부 개인전은 3판 2선승제로, 단체전은 시도대항 9전5선승제로 승부를 가렸다.

참가 선수들은 소속 고장과 명예를 걸고 갈고닦은 기량을 십분 발휘하며 모래판을 뜨겁게 달구었다.

그동안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민속경기인 전통씨름의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과 묘미를 현장에서 박진감있게 지켜볼 수 있는 기회였다.

군은 성공적 대회 개최를 위해 관계부서를 중심으로 환경정비와 시설점검 등 선수단과 관광객 편의 확보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대회기간 동안 영동의 문화관광자원과 명품 농특산물 등을 대대적으로 홍보했다.

군은 이번 대회가 활기찬 지역 분위기를 조성하고 경기장을 찾는 대규모 선수단과 관람객들로 인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에게 즐거움과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전국 규모의 흥겨운 씨름 한마당을 준비했다”라며 “경기장을 찾아 수준 높은 명승부를 감상하고 뜨거운 응원으로 선수들의 사기를 북돋아 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회 기간 중 13~15일 3일간은 MBC스포츠플러스 채널을 통해 선수들의 역동적인 모습을 전국에 생중계할 예정이다.

개회식은 오는 13일 오후 2시40분에 열리며 경품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계획돼 있다.
 

대통령배 2019전국씨름왕 선발대회 중년부 경기 결과

씨름왕: 김기영 선수 (경기도)

2위: 유원석 선수(경기도)

3위: 김은성 선수(대전광역시)

3위: 황규만 선수 (경기도)

대통령배 2019전국씨름왕 선발대회 단체전 경기 결과

우승: 경상남도

준우승: 충청남도

3위: 충청북도, 대구광역시

대통령배 2019전국씨름왕 선발대회 종합시상 경기 결과

우승: 경상남도

준우승: 경기도

3위: 대구광역시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