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월 10일(화) 14:00,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고3 학생, 교사, 학부모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수험생 및 학부모들에게 2020학년도 대입 정시모집의 주요사항과 지원전략 수립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설명회는 1부에서 ‘2020학년도 정시모집 수도권 지원 전략’을 주제로 경기도 진로진학지원센터 및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인 한충렬 교사가 2부에서는 ‘2020학년도 정시모집 대전·충청권 지원 전략’에 대해 대전대입진로진학지원단이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인 이진회 교사가 강의하였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입전형의 특성을 반영해 학생들에게 정시모집 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함께 수도권 및 충청권 중심의 지원 전략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지난 12월 4일(화)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고3 저경력 담임교사 및 진로진학상담교사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상담 기본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12월 13일(금)에는 같은 장소에서 고3 학년부장, 담임교사, 진로진학상담교사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전문성 신장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수험생들이 이번 정시모집 지원전략 설명회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의 소질과 적성 그리고 꿈과 희망에 맞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할 수 있는 최선의 지원전략을 세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