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12월 10일(화) 서부교육지원청에서 서부지역 중학교 교장 50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신학년 교육활동계획 수립 및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내년 신학년 집중 준비기간에 학교 및 학년 교육과정 수립을 위한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안내하는 한편 학교장 교육과정 운영의 역량 강화를 통한 학교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첫 번째 순서는 ‘학교문화와 교육과정’이라는 주제로 경기도 장곡고 이성 교장의 특강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학교혁신을 위한 교육패러다임의 변화를 2015 교육과정, 학교문화와의 연계 속에서 설명하며 지속가능한 학교혁신 시스템 구축을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해 보도록 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두 번째 순서는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운영사례’라는 주제로 세종시 글벗중 김미애 교장의 사례발표가 진행된다.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이 마련된 배경 및 운영 방법, 그 과정에서의 어려움과 긍정적인 변화에 대해 실제적인 이해를 돕는 운영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내년 2월달에 이루어지는 신학년 집중기 교육활동계획이 보다 내실 있게 수립되며 미래사회를 선도해 가는 지속가능한 알토란같은 학교문화가 더욱 확고하게 만들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