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덕산초중학교(교장 박화영)가 지난 12월 9일(월) 병설유치원 원아들과 초등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동심 부스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행사는 징검다리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제천덕산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원아 6명과 제천덕산초등학교 1, 2학년 18명의 학생들이 함께 모여 모험심과 탐구력 등을 기르는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꼬마고고학자’, ‘배고픈 상어의 뱃속탐험’, ‘탐정의 집’ 등 4개의 체험활동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모둠별로 학년 구성을 고르게 하여 순환 체험으로 2차시 동안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체험에는 덕산면 소재 ‘신망애 어린이집’ 7세 원아 4명을 초청하여 함께 체험활동을 진행하면서 2020학년도 예비 초등학교 1학년으로서 함께 생활하게 될 선․후배 및 동기들과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하는 등 보다 유의미한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2회에 걸쳐 공연관람 초청, 학교시설 소개 및 체험 등의 기회를 마련하여 전환기 아동의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제천덕산초중학교 박화영 교장은 “이번 유․초연계 부스체험활동을 통해 유치원 원아들의 초등학교 적응력을 높이고, 선․후배 및 동기들과의 유대를 강화하는 동시에 인근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조 및 연계를 통하여 진정한 의미의 덕산교육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 ”고 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