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향수옥천 SNS 홍보 서포터즈 대상 역량강화교육 실시
제2기 향수옥천 SNS 홍보 서포터즈 대상 역량강화교육 실시
  • 손혜철
  • 승인 2019.12.0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옥천군은 9일 평생학습원 평생학습실에서 제2기 향수옥천 SNS 홍보 서포터즈 15명을 대상으로 역량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유정현 옥천지회장을 초빙해 효과적인 SNS 홍보를 위한 사진 촬영 최신 기법 등을 배움으로써 역량을 강화해 지역 소식을 소셜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로 제작·활용하여 지역 홍보의 다변화·생활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 초빙된 유정현 옥천지회장은 한국사진협회 충북지회 자문위원과 충북문화재단 전문 사진 강사로 활동 등 사진 촬영과 관련하여 다년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했다.

교육은 인물과 풍경 사진 촬영 시 카메라와 렌즈의 선택, 화각, 셔터 속도와 조리개의 관계, 최상의 촬영 포인트, 소품 활용 등 상황에 맞는 이론 교육을 비롯해 준비해온 카메라와 스마트폰으로 직접 촬영하는 실습도 이루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 서포터즈는 “자세한 이론 설명과 함께 실습도 이루어져 사진 촬영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지역의 다양하고 풍성한 소식을 조금 더 전문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향수옥천 SNS 홍보 서포터즈는 회사원, 시인, 디자이너, 작가 등 다양한 연령과 직업군으로 구성되어 옥천의 주요 축제, 관광명소, 맛 집, 농·특산물 등을 개인별 SNS와 옥천군 공식 SNS 등을 활용한 홍보를 통해 군의 생생한 소식을 전국에 전파하고 있다.

옥천군 관계자는 “효과적인 SNS 홍보를 위한 실질적이고 자세한 교육으로 서포터즈 활동 동기부여와 전문성 향상에 기여했다.”라며,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흥미와 교육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군 홍보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