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 청주시장이 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겨울철 취약계층에 대한 보호대책 등을 주문했다.

한범덕 시장은“올 한 해 직원들이 각자 업무에서 집중해줘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 대통령 표창, 2019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 등 많은 성과를 거뒀는데 그 중에서도 대한민국우리술품평회에서는 대통령상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 등 거의 모든 상을 휩쓸어 모두를 놀라게 했다”라며 “관련 부서 담당자들이 얼마나 열정을 갖고 일을 했는지를 보여주는 증거인만큼 앞으로 더 큰 자긍심을 갖고 일해 달라”라고 강조했다.

또“우리 시가 문화도시로 지정되기 위해 애를 많이 쓰고 있는데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자”라고 부탁했다.

이어“이번 주말(14일) 시민 1000명이 함께한 가운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토론회가 열린다”라며“자유롭게 시민의 의견을 듣는 귀한 시간이니 우리의 생각의 틀을 넓히는 계기로 삼고 좋은 아이디어는 우리 시 정책에 반영해 우리 시 발전에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부서가 관심을 기울여 달라”라고 힘줘 말했다.

이와 함께“내년도 예산 확보에 주력해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힘쓰고 청주사랑 상품권‘청주페이’가 다음주 17일 본격 발행되는데 소상공인을 돕고 전통시장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도 조기 정착을 위해 모두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이외에도“취약계층이 따뜻하게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이들에 대한 정책을 세심하게 추진해 달라”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