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호남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열린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의 '이석형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블루오션과 창조경영'(클라우드나인) 출판기념회가 대설(大雪)의 추운 날씨 속에서도 1만여명의 광주시민과 광산구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광주 송정리가 고향인 임방울 선생의 2대 제자, 정춘찬 명인의 호남가와 쑥대머리 공연으로 시작된 이석형 출판기념회는 역시 광산구가 고향인 가수 박주희씨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문희상 국회의장,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영상축전과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대구수성갑 국회의원,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전북순창 국회의원(전 여성가족부장관),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용섭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산악인 엄홍길 대장, 방송인 송해 선생님의 영상 축사 메시지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최문순 강원도지사, 양승조 충남도지사,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경남창녕 국회의원,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및 당 대변인, 은수미 성남시장 등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단체장들의 축전이 소개되었다.

주요 참석자로는 이석형 회장을 응원하는 광주시민과 광산구민 그리고 이종찬 우당 이회영 선생기념관 관장,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경기김포갑 국회의원,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광주 서구갑 국회의원),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국회의원,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영암무안신안 국회의원, 박주선 바른미래당 광주동구남구을 국회의원, 양향자 더불어민주당 광주서구을 지역위원장,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지역위원장,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배종석 광산구의회의장을 비롯한 광주전남 정치권 인사등 전국적으로 수 많은 인사들이 참석하였다.

특히,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영상축전에서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고 이번 책에서 "작은 혁신이 큰 변화를 불러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절실한 생각의 전환과 협동, 협업, 협치의 가치를 담아냈다."라며 이석형 회장에 대한 아낌없는 격려를 부탁하였다.

저자와의 대화시간에는 박진영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이개호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영암무안신안 서삼석 국회의원이 대담자로 나서 지방자치 활동을 같이 해온 친구이자 동지로서 서로를 격려하고 광주, 광산을 비롯한 호남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대담을 나누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석형 회장은 출판기념회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좋은 정치는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내는 것이 좋은 정치이고 불안한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일이며 힘없고 기댈 곳 없는 사람들에게 기댈 언덕을 만들어주는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부유하지 않더라도 사람 담게 살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와 터전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고 정치와 경제의 궁극적인 목적이 사람에 있듯 사람이, 가족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데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하였다.

한편, 저자와의 대화시간에 광주형일자리의 기반으로 주목받고 있는 빛그린국가산단의 산단 지정에 이석형 회장이 엄청난 노력을 해온 비하인드 스토리가 밝혀져 참석자들의 큰 주목과 박수를 받았으며 광주와 광산을 광나게하는 광광광(光光光)산업에 대한 이석형 회장의 생각과 아이디어에 큰 공감대가 형성되었다.

이석형 회장은 마무리 인사에서 "일하는 사람으로서 일로 평가받고 일로 선택받아 왔으며 앞으로도 일을 통해 성과를 만들어내는 사람이 되고 싶다."라는 소망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