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노인복지관(관장 : 장곡스님)에서는 12월 6일(금) 3층 강당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어르신 340명과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해단식을 진행했다. 바쁜 일정임에도 불구하고 참석한 내빈은 박범계 국회의원, 김경석 대전서구의회 부의장, 윤용대 대전시의회 부의장, 서다운 대전서구의회 의회운영부위원장, 김신웅 대전서구의회 도시건설부위원장, 박양주 대전서구의회 도시건설위원, 이영규 자유한국당 서구갑 당협위원장, 양홍규 자유한국당 서구을 당협위원장 등 많은 내빈분들이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 주셨다.

해단식은 지난 2월부터 12월까지 11개월간 추진된 사업을 되돌아보면서 그간 성실하게 참여해준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사업운영활성화 방안을 제시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우수 활동자 시상에는 배우리강사파견사업 조봉재님, 문화시설안내 한택수님, 실버파크순찰대 유순희님, 박상래님, 실버아름다운동행사업 김승희님, 이영섭님, 공공의료 및 복지시설도우미사업 김선자님이 수상했다.

서구노인복지관 관장 장곡스님은 “ 지난 9개월간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건강하게 노년을 즐기시는 어르신들에게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서구노인복지관에서는 ‘노노케어활동’,‘경륜전수활동’,‘공공시설봉사활동’등 노인사회활동을 통해 약 300여명의 요보호 어르신들에게 정서 및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50여개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다양한 지식을 전달하였다. 또한 10여개 복지시설 및 공공시설에서 방문객들의 이용을 돕는 등 지역사회 공익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참여자들에게 소득 및 사회활동 기회를 제공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