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두레학교(대표 김언수)는 7일 괴산군노인복지관에서 이 학교에서 공부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자녀와 손주, 지역주민들을 초청해 7회 괴산두레학교 학습발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괴산두레학교는 지난 1년 간 진행해온 활동과정을 알리고, 어르신들이 그린 시화를 전시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특히, 이번 학습발표회에서는 어르신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그림자서전 출판기념식’과 ‘인형극 발표회’를 갖고, 가족들에게 쓴 편지를 낭독하는 등 그동안 익힌 글 솜씨를 맘껏 뽐내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한 어르신들의 자녀들이 축하와 응원 메시지를 전해주며 모두에게 감동을 선물했다.

김언수 괴산두레학교 대표는 “그동안 부끄러워 못하겠다고만 하시던 분들이 이제는 즐겁고 자신 있게 활동하고 계신다”며, “지금의 삶을 즐기며 열정을 갖고 힘차게 살아가시는 모습에 늘 감동 받는다”고 전했다.

이날 발표회에 참석한 이차영 괴산군수는 “정규 학교 교육뿐만 아니라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환경을 구축해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평생교육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두레학교는 괴산군으로부터 지원받아 매년 배움의 열정을 가진 어르신들에게 한글교육, 바느질수업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