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운자)는 오는 12월 6일(금) 저녁 6시부터 안동 그랜드호텔 2층 그랜드볼룸 홀에서 ‘자원봉사! 세상 속에서! 우리·모두·함께!’라는 주제로 ‘제16회 안동시자원봉사대축제’를 개최한다.

한 해 동안 실시했던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마무리하며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1부 행사는 자원봉사 유공자 시상 및 자원봉사 활동 영상 상영 등이 진행되며, 2부 행사에서는 우리는 하나라는 의미로 ‘자원봉사자 송년의 밤’을 열어 화합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팝페라 공연 등 식전·식후 축하공연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할 예정이다.

올해 우수 자원봉사 시상은 교통안전 봉사, 집수리지원, 환경정화, 문화공연 등 다양한 봉사 분야에서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펼친 자원봉사자 7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하며, 그동안 헌신적인 후원 활동을 펼친 3명에게는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의 감사패가 수여된다.

안동시자원봉사센터는 올 한 해 오지마을 방문봉사-출동! 드림 봉사단, 행복안동 벼룩시장, 안녕 캠페인-기적의 4분(심폐소생 교육) 및 사각지대 통합 지원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고운자 안동시자원봉사센터장은 “이 행사를 통해 일 년간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와 단체들이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등록된 5만4천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더욱 살기 좋은 안동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의 비전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