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음식물자원화시설 흰돌, 성금 기탁

천안시 백석동에 있는 음식물류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 위탁 운영업체인 흰돌 주식회사(대표 유완준)가 지난 4일 시청을 방문해 천안시복지재단에 1,000만원을 기탁했다.

마을기업인 흰돌은 천안지역 내 가정과 소규모음식점에서 발생되는 음식물류 폐기물을 안정적으로 처리하고 있는 업체로, 2015년부터 해마다 지속해서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기부금 전달식에 참여한 유완준 대표와 이상태 운영소장은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 기부금이 쓰이길 바란다”며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부를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30년째 폐지수집으로 이웃사랑 실천, 올해도 상품권 기탁

천안시 영성동에 거주하는 장광래(75세) 씨가 지난 4일 생활이 어려운 관내 저소득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온누리상품권 100만원을 기탁했다.

장광래 씨는 해마다 관내 저소득 계층에게 다양한 후원물품을 기부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의 정을 몸소 실천해 오고 있다. 신문 등의 폐지 수거를 통해 모은 돈으로 적금을 부어 연말에 쌀과 라면 등의 물품을 기탁해 오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따뜻한 사랑나눔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70대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열정적인 삶을 사는 장광래 씨는 중앙동 자생단체 회원(통장, 주민자치위원, 행복키움지원단)으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또한 매일 아침마다 빠짐없이 초등학교 앞에서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교를 위해 교통안전지도 봉사를 해오고 있다.

장광래 씨는 “건강이 허락하는 한 계속 봉사를 하고 싶고 폐지 수거 활동을 통해 더 활력 있는 삶을 살고 있는 것 같다”며 “30년째 하다 보니 폐지를 모아 주시는 분도 많이 늘어 큰 힘이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종권 중앙동장은 “이웃에게 나눔의 정을 실천하고 의미 있는 활동으로 항상 본보기가 돼주시는 장광래 통장님께 존경한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행사를 우리 행복키움지원단원들과 협력해 계속해서 펼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기탁받은 상품권은 저소득 가정 100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우리유통’, 성거읍 독거노인과 저소득가정에 과일 나눔

천안시 성거읍(읍장 이종명)은 ‘우리유통(대표 고광수)’이 지난 4일 관내 독거노인과 저소득가정을 위해 귤 10kg 100상자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종명 성거읍장은 “사랑의 제철 과일 나눔으로 겨울철을 맞은 독거노인과 아동들이 건강한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우리유통의 훈훈한 사랑실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원성2동 바르게살기위원회, 동절기 후원물품 전달

연말연시를 맞아 원성2동에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천안시 원성2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윤창기)는 5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동절기 후원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원성2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해마다 저소득 계층에게 다양한 후원물품을 기부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의 정을 몸소 실천해 왔다.

특히 올해는 어려운 이웃 20가구에 이불과 라면(110만원 상당)을 직접 전달하며 용기를 잃지 않도록 따뜻한 격려와 위로의 마음도 함께 전했다.

윤창기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사랑의 실천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혜경 원성2동장은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나눔문화 분위기가 지역에 널리 확산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성환읍 안궁1리 한명수 이장, 사랑의 쌀 전달

천안시 성환읍 안궁1리 한명수 이장이 5일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해달라며 쌀100포(10kg)를 성환읍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2015년부터 매년 백미 100포씩을 후원해온 한명수 이장은 올해도 직접 농사지은 쌀을 기부하며 관내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구제병 성환읍장은 “매년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시는 한명수 이장님께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받은 쌀은 관내 독거노인, 복지사각지대 발굴대상자, 지역아동센터, 무료급식소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