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 실천다짐을 위한 2019 보은군새마을지도자대회가 5일 오전 11시30분에 보은읍 그랜드컨벤션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보은군새마을지도자대회는 새마을운동 성공추진과 함께하는 도전 발전하는 보은건설을 위해 한 해 동안 추진해온 새마을운동 추진실적을 평가하고, 우수조직과 우수지도자를 선발 시상함으로써 조직의 기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발전의지를 다짐하고자 500여 새마을가족과 내외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유공지도자표창에는 행정안전부장관표창(탄부면 새마을지도자 이상구, 장안면 새마을부녀회 황은자), 충청북도지사상(보은읍 새마을지도자 이달윤, 산외면 새마을부녀회 서명희), 중앙회장상(속리산면 새마을지도자 구자수, 탄부면 새마을부녀회 박경숙), 충청북도회장상(회인면 새마을지도자 박구범, 보은읍 새마을부녀회 배은연), 보은군수상(보은읍 새마을지도자 김준식 외 14명), 보은군회장상(보은읍 새마을지도자 장호봉 외 14명), 3R재활용품모으기경진 최우수상(삼승면새마을남여협의회)이 수여되었다.

정상혁 군수는“새마을지도자분들이 있어 군정을 운영하는데 든든하다”며“한 해 동안 우리 지역 곳곳에서 많은 활약을 해주신 새마을 지도자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를 드리고, 내년에도 군정의 동반자로서 적극적인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