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중학생 20명 충남 역사문화체험 만끽
영국 중학생 20명 충남 역사문화체험 만끽
  • 손혜철
  • 승인 2019.12.0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영국 런던 서더크 교육구청과의 학생 국제교류 일환으로 지난달 29일부터 8일까지 10일간 런던 성 미카엘 가톨릭 중등학교 학생 20명이 방한해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국제교류는 양국 간 상호 호혜 원칙에 따라 양국 학생들이 일대일로 교류하게 되며, 올해 참가학교인 천안불무중, 천안불당중, 공주여중 학생 20명은 11월 초에 10일간 런던을 다녀왔다.

영국 학생들은 짝을 맺은 한국 친구가 공부하는 학급 수업 참여, 영국 문화 발표, 홈스테이를 통한 가정생활 등을 체험하며, 역사문화체험에 참여한다.

천안불무중과 불당중은 2일 오전 영국 학생들과 태권도를 함께 배우면서 신체단련은 물론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고, 오후에는 장단에 맞춰 판소리를 활기차고 즐겁게 부르며 판소리 체험에 참여했다. 공주여중 학생들은 역사박물관을 관람하고, 공주한옥마을에서 인절미 만들기 체험을 하는 등 적극적인 한국 알리기에 나섰다.

충남교육청 전종현 미래인재과장은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문화적 다름을 존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시민의식을 실천할 수 있는 역량과 국제적 안목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으리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