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행복교육지구가 2019년 한 해동안의 사업을 보고하고 2020년 새로운 예산안을 편성하는 옥천행복교육위원회(공동위원장 김재종 옥천군수, 옥천교육장 김일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옥천행복교육위원회는 행복씨앗학교 학교장, 지역 대표 인사 등이 위촉직으로 참여하여 행복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방향을 가늠하고 있다.

 올해는 한해동안 실무를 진행한 실무추진단과 연석회의로 진행되었으며 옥천 중고등학교 학생회장단으로 구성된 학생참여위원회가 참관 후 각 군수 및 교육장과 대화의 시간을 갖는 등 참여 폭이 더 넓었다.

 이날 회의는 19년 사업 보고와 회칙 검토, 2020년도 예산안 검토를 안건으로 하여 만장일치로 원안 그대로 통과되었다. 2019년 사업검토 시간에는 하 해동안 기존 총 4억의 예산외에 교육부 풀뿌리 교육자치 협력사업으로 지원받은 국비 3억 3천에 대한 호평이 있었다. 또한 마을교육공동체 지원, 민관학 거버넌스 활성화 등 행복교육지구 사업추진 성과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일환 옥천교육장은 ’옥천행복지구가 도내에서 가장 활발하고 다양한 성과를 얻었다.‘라고 자축하고, 앞으로도 군이 교육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마을교육공동체 활동 등 세부적인 부분까지 좀더 관심을 가질 것을 촉구하였다.

옥천고 회장 박범찬(19) 학생은 ’행복교육지구의 의사결정기구인 옥천행복교육위원회가 올해와 같은 학생참여로 내년에는 더욱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