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계룡시 보건소(소장 신순천)는 지난 7일부터 엄사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새해들어 운동을 희망하는 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달빛 건강인 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몸무게 줄이기는 해마다 떠오르는 새해결심이고 과체중이 건강의 적신호이기 때문에 새해출발과 함께 계획을 세우기도 하지만 실행단계에서 어려움에 부딪힌다.

이에 보건소는 “새해결심이 작심 3일이 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운동환경조성사업으로 참여자 전원에게 정기적인 건강지수분석을 통해 긍정적이고 계측화된 운동효과로 운동참여의 동기부여를 제공한다”고 하였다.

첨단화, 과학화, 간소화 되어가는 현대사회이지만 건강생활실천은 본인 스스로 움직이고 실천해야 몸의 변화를 느끼는 것으로, 이에 보건소는 장소와 시간, 인력을 지원하여 지역주민 한사람 한사람이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조력자, 협력자가 되어 2013년 한해도 건강이 함께하는 계사년을 위해 성공적인 달빛건강인 운동교실이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한다고 다짐했다.

한편, 시 보건소는 동절기인 3월 까지 실내운동(엄사초 강당)으로 진행되고 봄소식과 함께 엄사초 운동장에서 운영하여 365일 운동분위기를 만들어 보다 많은 지역주민의 참여로 건강한 계룡을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