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당동 푸르지오 봉사단, 병천면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전달

천안시 불당동 푸르지오 봉사단(단장 수지 라나한)과 불당지웰푸르지오 입주자대표회의(회장 양은호)는 29일 병천면 취약계층 10가구에 직접 담근 김장김치 100kg을 전달했다.

푸르지오 봉사단과 입주자대표회의는 병천면에서 발굴한 복지사각지대에 김치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복지사각지대 안전망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

김치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홀로 김장하기가 여간 어려운 게 아닌데 추운 날씨에 이렇게 김치를 가져다줘서 올 겨울은 잘 지낼 수 있을 것 같다”며, “정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수지 라나한 단장은 “좋아하는 어르신들을 보니 너무 보람된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다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푸르지오 봉사단은 작년부터 병천면 취약계층을 위해 가사지원봉사, 연탄지원봉사, 김장김치 전달 등 꾸준히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세라젬’, 저소득층 450가구에 김장김치 나눔봉사

천안시 성거읍(읍장 이종명)은 ‘세라젬’(대표 이재근)이 29일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가정의 겨울나기를 돕는 사회공헌사업으로 김치나눔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직원과 직원 150여명은 성거, 입장, 직산 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450가구에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하며 추운 날씨 속에도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세라젬’은 9년 연속 지역과 함께하는 기업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서 꾸준한 봉사와 나눔 실천으로 귀감이 되고 있다.

이종명 성거읍장은 “세라젬 기업의 사랑 나눔은 일회성이 아닌 우리지역에 아름다운 사랑 실천의 문화를 선두하고 있다”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