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우리농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식문화 조성과 남성의 효율적 가사분담을 위해 추진 중인 ‘남성요리교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센터는 남성요리교실을 5주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11월 20일~12월 18일 매주 수요일에는 건강식 과정을, 11월 21일~12월 19일 매주 목요일에는 가정간편식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2회차까지 진행된 요리교실에 참여한 남성교육생들은 40대에서 7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돼 있으며, 과정별 24명의 남성들이 서툰 요리 실력이지만 즐겁게 요리교육에 임하고 있다.

가정간편식 과정은 가정에서 간편하게 요리해 먹을 수 있는 미역국, 멸치볶음, 닭묵은지찜, 크림파스타, 육전 등 한식과 퓨전요리를, 건강식과정은 음식 동의보감에 나와 있는 메뉴를 중심으로 전복보양죽, 수중계, 두부소보르쌈, 장김치 등의 메뉴는 물론 저염식·저지방의 조리법을 소개한다.

교육에 참석한 원재권(풍세면) 씨는 “오늘 닭묵은지찜과 견과류 멸치볶음을 맛있게 요리할 수 있어 기뻤다”며 “이제 요리에 즐거움을 알게 됐으므로 집에 돌아가 가족들에게 맛있는 요리를 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남성들이 요리에 대한 부담을 없애고 행복한 가정생활과 편안한 은퇴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남성대상 요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