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11월 30일(토) 오후 3시 속초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평생학습문화센터 수강생과 가족, 평생학습 관계자,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배움의 행복∼ 속초를 잇다!」라는 주제로 “2019 속초시 평생학습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하반기 강좌 수료식과 함께 그동안 수강생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총 15개팀의 작품발표회가 개최된다.

대공연장 로비에서는 캘리그라피, 한지공예 등 체험행사와 꽃차, 커피핸드드립 등 茶 시음행사가 열리며, 11.30∼12.1까지 이틀간 전시실 에서 16개 강좌, 243여점의 수강생 작품전시회가 열려 풍성한 평생학습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더 많은 수강생들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발표회를 개최하게 되어 보다 넓은 무대에서 그동안 연습한 실력을 뽐낼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속초시평생교육문화센터는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올해부터 경동대 설악캠퍼스(舊 동우대)에 평생학습강좌를 확대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내년에도 넓은 주차공간과 쾌적하고 편안한 학습공간에서 더 많은 배움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동대 설악캠퍼스 강좌를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배움을 통해 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바라며, 시민의 눈높이에 부합한 강좌개발과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