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초등학교(교장 최동섬)에서는 11월 18일에 백운초,화당초,백운중 급식소위원 및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납품업체 견학으로 풀무원 두부공장(음성)을 방문하였다. 평소 학교급식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님들과 함께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두부를 제조공장에 직접 방문하여, 콩을 고르는 것부터, 제작, 포장, 보관까지 모든 과정을 듣고 또 눈으로 볼 수 있어 두부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시간이였다.

두부공장 견학은 오전에 유기농 두부라인 생산 과정 견학과 쿠킹스튜디오에서 두부 만들기 체험으로 운영 되었고, 오후에는 물류 냉동창고 견학으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두부 제조·가공 시스템을 눈으로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두부공장 견학을 통해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공산품의 품질과 위생에 대해 더욱 확신을 가질 수 있었고, 백운초, 화당초, 백운중 학부모님들에게도 유익하고 신나는 시간이었다.

백운초 김한숙(급식소위원)어머님께서는 “학교급식에 사용하고 있는 공산품의 생산·포장의 전 과정을 직접 살펴보니, 더욱 믿음이 가고 안전한 학교 급식 먹거리 선정을 위해 애쓰시는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며 이날 두부공장 견학이 유익하고 좋은 시간이였다고 한다.

백운초 관계자는 “학부모님들께서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가공식품의 제조공정을 직접 보고, 들으면서 학교급식에 대한 믿음이 더욱 확고해지고, 급식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