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선주스님) 아이돌봄지원 사업팀은 11월24일 평화시장 내 대영상가 2층 다가온(다문화가족의 교류소통공간)에서 아이돌보미와 이용자 35명 대상으로 아이돌보미-이용자간 소통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우드팬시(손거울 색칠하기)를 하면서, 아이돌보미와 이용자간의 소통을 통해 친밀감 형성 및 유대를 강화하는 소중한 추억의 시간을 가졌다.

아이돌보미들과 이용자들은 예쁜 손거울을 색칠하면서 동심으로 돌아가 즐겁게 색칠하였으며 완성된 거울을 보면서 소녀처럼 기뻐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이용자가정의 소감으로는 나들이 온 기분으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소속되어 운영되어지고 있으며, 맞벌이 가정이나 양육공백이 있는 부모들을 위해 가정의 만 3개월 ~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이용자가정에 찾아가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부모의 양육부담을 경감 해 주고 있다.

아이돌봄 서비스를 원하는 가정은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 (직통전화 431-5475, 010-9958-5475)으로 문의 및 주소지 읍, 면, 동 주민센터에 신청 후 아이돌봄 서비스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