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고령 친화 프로젝트" 우수한 복지모델 수상 알려

광산구행복나루노인복지관은 지난 1023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미시령옛길 1153 델피노리조트에서 오전 10시에 고령 친화 프로젝트프로그램에서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제2회 노인복지 우수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사업으로 실시된 고령 친화 프로젝트는 고령자 밀집도가 높은 지역에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고자 진행되었던 사업이다.

본 사업은 마을의 원로이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신노년 선배 시민으로써 선도적인 노인 사회 참여를 이루고, 노인 인권 옹호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노인 인식 개선과 지역사회 통합에 앞장서며 우수한 복지 모델로 선정되었다.

아울러 광산구행복나루노인복지관은 노인복지의 글로벌 허브를 꿈꾸며 소외된 노인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나누고, 지역사회 돌봄과 보호의 거점 및 커뮤니티 케어와 지역주민과 노인이 친해지는 노인친화형 마을 복지는 물론 선배시민이 주도하는 지혜와 품격의 존엄복지를 진행하는 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광산구행복나루노인복지관 관계자는 마을 지향으로 마을 복지 사업을 진정성 있게 실천하고 있으며, 2020년도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사업으로 슬기로운 마을 생활이 선정되어 추진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