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로컬푸드직매장 ‘옥천우리장터’가 문을 열고 손님맞이 시작한지 6개월이 지나고 있다. 입소문을 타고 인근 대도시에서도 많은 손님들이 장터를 찾기 시작해, 물건이 없어서 못 팔 정도라는 입소문이 났다.

11월25일 오후3시 옥천로컬푸드직매장, 전국 최초 HACCP(해썹, 식품안전관리)인증 현판식이 진행되었다. 전국 조컬푸드직매장 중 최초 인중이라는데 의미가 크다.

옥천에서 생산되고 가공된 먹을거리를 소비자에게 안정된 가격으로 판매할 목적으로 설립된 로컬 푸드 직매장의 역할을 충분히 소화해내고 있다.

생산자 이름, 주소는 물론 생산일자와 가격을 부착해, 안전한 먹을거리 문화 조성을 기획하고 있으며, 상추·깻잎 등 야채는 1박2일, 두부· 콩나물은 2박3일을 넘기지 않는 등, 품목별로 세심한 진열과 유통기간을 엄격히 규정해 놓고 있으며,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의 만족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옥천로컬푸드직매장, 전국 최초 HACCP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옥천의 먹거리가 안전하고 우수하다는 것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므로 무엇보다 기쁘고 경사스러운 일이다. 앞으로 옥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가공된 먹거리가 더 많은 물량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홍보에도 적극적인 노력을 펼쳐나갈 것이다.”라며 옥천로컬푸드직매장을 찾아온 300여명의 소비자들에게 옥천로컬푸드직매장, 전국 최초 HACCP인증을 선언했다.

옥천군과 옥천살림협동조합(옥천로컬푸드직매장 민간위탁운영자), 충북사회혁신플랫폼 의제실행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등 4개 기관단체가 협력 추진하여 11월 로컬푸드직매장 HACCP인증 획득의 성과를 거둔 것이다.

전국 최초 HACCP(새썹, 식품안전관리)인증을 기념하여, 인증식에 참석한 구매고객 500명에게 햇고구마 5kg 증정을 해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했다.

그동안 옥천로컬푸드직매장에서는 ‘뜰팡과 함께 하는 작은 골목 프리마켓’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으며, 김장철을 맞이하여 ‘김장장터’를 열어 김장물품 판매와 김장나누기 행사를 진행해 생산자와 소비자의 축제 한마당을 펼치는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최승일 옥천로컬푸드직매장 센터장은 “매장에서 판매하는 품목과 수량을 많이 확보 하는데 주력 할 것이며, 전국 최초 HACCP(해썹,식품안전관리)인증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또한 옥천우리장터는 판매장과 로컬푸드형 까페 ‘뜰팡’을 운영하고 있으며, 포장실, 저온저장고 등이 설치되어 깨끗하고 신선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주말과 일요일에는 인근 지역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운영시간은 우리장터가 월~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뜰팡’ 카페는 오전 11시에서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옥천로컬푸드직매장 찾아오는 곳: 충북 옥천군 옥천읍 가화길 88
*영업시간

월~토 09:00 ~ 21:00

일 09:00 ~ 20:00

*연락처- 043-733-6291 대표번호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