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뉴스] 청주교도소, 교정위원 간담회
[카메라 뉴스] 청주교도소, 교정위원 간담회
  • 이한배
  • 승인 2019.11.22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법무부 유승만 교정정책단장은 11월 21일(목) 청주교도소를 방문하여 정책현장을 점검하고, 교정위원 간담회를 주재하여 법무부장관 표창을 전수하는 등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청주교도소는 직업훈련 전담교정시설로서 지정되어 타일 등 여러 직업훈련을 실시하며 수형자들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위해 노력하고 있고, 그 결과 2019년 10월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타일 종목과 웹디자인 및 개발 종목에 수용자 4명(출소자 1명 포함)이 출전, 4명 모두 메달(금메달 2개, 은메달 2개)을 수상하여 총 269개 참가기관 중 6위, 참가 교정기관 중 1위라는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다.

또한, 장애인 수형자와 고령수형자를 대상으로 도예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수형자 자존감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매월 사회저명인사를 외부강사로 초빙하여 수용자들에게 인문학강의를 실시함으로써 심성순화 및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있으며, 외부수용동 주변 및 운동장에 화단을 조성하는 등 수용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이날 유승만 교정정책단장은 청주교도소 정책현장을 둘러보면서 사회적 약자인 노인수형자의 처우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이들의 처우향상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성실히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청주시 마리앙스 웨딩컨벤션 대연회장에서 전충열 청주교도소 교정협의회장을 비롯한 교정위원 및 관계자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정위원 간담회를 개최하여 수용자 교화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자원봉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수용자 교정교화를 위해 헌신해 온 이한동⦁박종일⦁혜전스님⦁유승민 위원 등 4명의 교정위원이 법무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수상한 교정위원들은 수용자 교화상담 및 무연고 수용자 지원, 신앙을 통한 심성순화, 출소자 취업알선 등 수형자들이 건전한 사회인이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를 위해서도 희생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어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유승만 교정정책단장은 수형자 집중인성교육과 개별처우계획 등 교정본부의 중점추진 정책을 소개하면서 정책의 성공적 실현을 위해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가진 교정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