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대전면 마을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총회 개최
담양 대전면 마을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총회 개최
  • 권경임
  • 승인 2019.11.22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담양군 대전면에서 마을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총회가 열렸다.

대전면은 지난 21일 행복센터 회의실에서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대전면 마을계획추진단과 주민들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최형식 군수와 김정오 군의장도 참석해 대전면 주민총회의 개최를 축하했다.

이번 대전면 주민총회는 대전면 마을계획추진단이 6개월 동안 분과별 토의를 거쳐 발굴해낸 16개의 의제를 직접 투표를 통해 분과별 1위와 5대 핵심의제를 뽑는 자리로 마을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스스로 참여하는 공론의 장이 됐다.

이중 중점 논의된 5대 핵심의제는 ▲현대식 회전교차로 설치 ▲대전면 생태하천 복원 ▲대전면 대표축제 개발 ▲마을 골목길 정비 ▲노후화 마을 야외화장실 시설 개선 등이다.

이날 주민총회에 모인 대전면 주민들은 대전면의 미래에 대해 서로 기탄없는 의견을 나누며 마을계획추진단에서 발굴한 16개의 의제들이 꼭 모두 실현을 함께 희망했다.

한흥택 마을계획추진단장은 “앞으로도 분과별 토의와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만들어 가는 대전면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