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2019년 아동학대 예방주간을 맞이하여, 2019년 11월 21일 제천시 영상미디어센터에서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아동학대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워주고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마련한 이 행사는 제천시 정홍택 문화복지국장, 제천시의회 홍석용 의장,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 유경균 교육장을 비롯하여 사회복지전담공무원, 교직원, 보육시설종사자, 사회복지시설 및 유관기관 종사자,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개회선언 및 축사, 2019년 아동학대 현황보고, 아동학대 예방영상 시청, 우석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김태경 교수의 ‘학대피해아동의 특성 이해 및 대처전략’ 특강 순으로 실시되었다.

또한 충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2019년 11월 20일부터 11월 24일까지 충주시(교통대학교, 젊음의 거리, 무학시장), 제천시(세명대학교, 차 없는 거리, 명지병원, 역전시장), 단양군 구경시장 일대에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동학대 예방활동의 참여를 약속하는 서명운동과 학대피해 상흔사진 전시 등을 활용하여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캠페인을 통해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역할과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다시 한 번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