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는 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구 시에스아르(CSR) 네트워크와 함께 영역 간 소통을 통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2019 CSR 포럼’을 개최한다.

사회적 가치에 대한 정부와 시장의 관심이 제고되는 현재, 기업과 시민사회라는 서로 다른 영역 간 소통과 협력의 필요성에 대해 알리고 대구 지역 내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 시에스아르(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l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뜻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이 경제적 이윤추구를 하면서, 환경경영, 윤리경영, 사회공헌 등의 사회적 이익을 함께 추구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지역 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방안에 대해 모색하고 지역 내외의 우수 사례와 그를 통한 기업의 사회혁신 방법을 소개한다. 또 참여기업들의 상호 교류를 확대해 기업과 시민사회가 사회적 가치에 대해 연계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김영애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지역 기업들이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한 고민과 연구로 이어져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 수준을 한 차원 더 발전시키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현재까지 참가를 신청한 업체는 20개 정도이며, 추가 참가신청은 홈페이지(http://bit.ly/2019CSR포럼대구)로 하면 된다. 행사안내 및 문의는 대구시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홈페이지(www.dgpublic.org) 또는 053-423-9907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