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원장 박헌수)은 초・중등교원 62명을 대상으로 11월 16일(토), 23일(토), 30일(토) 3회에 걸쳐 총 4개 과정의『2019 토요 원데이 메이커 교원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정보원 내 스마트교육연수실을 비롯하여 대전교육과학연구원과 메이커 교육 선도학교인 대전괴정고로 교육의 장소를 다양화하여 운영한다.

「11월 토요일은 메이커 교육과 함께」라는 콘셉트로 각 과정별 6~8시간의 교육과정으로 개설된 이 연수는 11월 16일(토)에는 초등, 중등교원 각 1개의 과정이 운영되었으며 학교급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메이커 교육 프로젝트를 체험하는 시간이 되었다.

다가오는 23일(토)에는 ‘3D 프린터 A to Z’라는 주제로 3D 프린터를 실제로 조립해 보고 사용 시 발생하는 고장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실무 과정이 진행된다.

30일(토)에는 ‘내 손으로 만드는 고카트(Go-Kart)(지붕과 문이 없는 작은 경주용 자동차)’과정으로 연수 참여자들은 실제로 고카트(Go-Kart)를 설계하여 제작하고 경주까지 해보는 일련의 과정 속에서 심화 메이킹 역량을 체화할 수 있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헌수 원장은 “앞으로도 메이커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여 창의융합인재를 길러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