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이원초등학교(교장 김전환)는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삼양초등학교 3학년 136명을 대상으로 큰-작은 학교 공동 교육활동으로 VR스포츠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큰 학교 삼양초등학교와 작은 학교 이원초등학교가 연계한 교육활동으로 작은 학교의 특색프로그램인 VR스포츠 체험을 통해 서로 간의 친목도모와 학생수 감소로 작은 학교의 존폐 위기를 극복하고 학생 유입이 원활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삼양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은 평소 체험하기 힘든 VR스포츠를 체험하기 위해 충분한 사전 안전교육과 체험 시범 후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 활동이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크게 3가지로 화면과 특수센서로 움직임을 감지해 즐길 수 있는 양궁, 축구, 농구, 볼링 등 20여 가지의 다양한 스포츠와 TV 화면을 보면서 운동하는 산악자전거 그리고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놀이의 공간 놀래방(노래방)에서 신나게 체험활동이 진행되었다.

삼양초등학교 3학년 김관호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이원초등학교에 와서 VR스포츠실에서 양궁체험, 프리킥차기 체험 등을 해서 재미있었다. VR체험을 하고 나니 이원초등학교에 다니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작은 학교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교장 김전환은 “큰 학교 삼양초등학교 학생들과 공동교육활동을 함께 해서 기쁘다. 앞으로도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앞장설 수 있도록 다채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학교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