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보건소 정신건강센터가 영동군립 노인병원 입원 노인들에게 함박웃음을 전했다.

21일 군에 따르면 영동군 보건소 정신건강센터는 이날 영동군립 노인병원을 찾아 영동어린이집과 힘을 합쳐 사물놀이와 율동, 노래 등 평소 운영 중인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특별한 공연을 선보였다.

영동군 정신건강센터는 매주 화, 목 사물놀이, 합창, 생활요리 외 7가지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정신건강센터 회원들의 공동체의식 조성 및 건강한 마음으로 사회로의 복귀를 돕고 있다.

이번 공연에는 정신건강 센터 회원 15명이 ‘고향의 봄’, ‘내 나이가 어때서’와 풍물놀이, 코사지 달아 들이기 등의 따뜻한 재능기부를 실시했다.

또한, 영동어린이집 10명의 원아들이 ‘있을 때 잘해’의 노래에 맞추어 천진난만한 율동을 선보여 노인 병원에 입원 중인 노인들에게 큰 웃음과 따뜻함을 선사했다.

한 노인은 “몸과 마음이 아프고 지쳤는데, 잠시나마 아무 걱정 없이 웃고 떠들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줘 너무 고맙고 감동스럽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관심과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다양한 재능기부의 장과 사회문화교육 프로그램을 병행해 더불어 함께 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