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청소년 안전망 이렇게 운영된다!
충청북도 청소년 안전망 이렇게 운영된다!
  • 손혜철
  • 승인 2019.11.20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동환)은 20일(수) 14:00, 충북미래여성플라자 문화이벤트홀에서 ‘2019 충청북도 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대회’를 개최하였다.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대회는 위기에 처한 청소년들을 위해 도내 30여 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안전망 유관기관이 한 해 동안 운영한 청소년안전망을 도민과 청소년에게 알리는 행사이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도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된 청소년안전망에 대한 사업 보고와 이에 대한 공적이 있는 지도자와 청소년들에 대한 시상식, (사)충북시민재단 1004클럽 CEO포럼의 장학금 수여식으로 이루어졌다.

2부 행사에서 충청북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모임인 “꿈드림 청소년단 노크텐텐” 청소년들이 학교 밖 청소년 권익증진 및 차별대우 개선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였다. 특히 이번 꿈드림 청소년단 노크텐텐은 정책의 실현을 위해 충청북도교육감과 충청북도여성정책관,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장 및 시군센터협의회장에게 정책제안서를 전달하였다.

제안된 정책은 ▴진로교육 지원 확대, 자치활동 및 참여 기회 확대 등 학교 밖 청소년의 기회 및 참여 확대와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조성, 청소년 보호구역 조성, 연계활성화를 통한 학교 밖 청소년의 복지 및 안전 보장 그리고 ▴청소년증 활성화 등이다.

김동환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장은 “충북도 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애쓰신 청소년 유관기관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충청북도 역시 청소년안전망 구축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