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철)은 11월 19일 화요일 오후2시에 괴산문화예술회관에서 학생, 학부모 및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제9회 느티울하모니 학생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실시하였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정기연주회는 문광초등학교, 소수초등학교, 목도초등학교, 괴산중학교가 중심이 되어 이끌어가는 연합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42명)로 칠성초등학교와 괴산오성중학교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

공연에서는 섬세하고 아름다운 현악 오케스트라(소수, 목도, 문광초)에서 웅장한 관악오케스트라(괴산중)가 가요에서 클래식까지 다양한 음악을 연주하였으며, 특히 찬조 출연한 괴산오성중학교의 오페라와 칠성초등학교의 Bang Zoom 연주는 공연의 풍성함을 채워 주었다. 프로그램 마지막으로 4개교 연합느티울하모니 학생오케스트라의 연주는 더운 여름방학 음악캠프로 집중 연습한 모차르트 교향곡 25번 1악장과 클래식 메들리를 완성도 높게 연주하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사회를 본 문광초등학교 김영선 교사는 ‘학생오케스트라 연주 능력이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매년 개최되는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통해 학생들 뿐 아니라 보다 많은 지역민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음악을 즐기고 감성을 높여 학교와 지역을 문화로 잇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