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청안초등학교(교장 최세권)는 지난 11.14.(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함기석 작가 초청 ‘작가강연회’를 진행했다.

이번 ‘작가강연회’는 학교도서관 독서교육 지원 사업 중 찾아가는 학교 독서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함기석 작가를 초청하여 2시간동안 작가님의 강연을 듣고 학생들이 미리 준비한 동시를 읽고 느낌을 나누며 독후활동을 했다. 또한 미리 책을 읽고 궁금한 점을 준비하여 질문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이 작가강연회를 통해 책과 가까워지는 계기를 만들었고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된 시간이었다.

4학년 학생은 ‘실제로 우리가 읽었던 책의 작가님을 뵐 수 있어서 신기했다. 작가님께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직접 여쭤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뿌듯해 하였으며, 6학년 학생은 ‘작가님의 강연을 듣고 평소 어렵게 느껴졌던 과학과 수학이 재미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느낀 점을 말했다.

최세권 교장은 “이번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아이들이 직접 쓴 시를 읽고 소감을 나누며 문학적 상상력 및 감수성을 키워나갈 수 있었다”며 “청안초 학생들이 책을 통해 넓은 세상과 만나며 자신의 꿈을 키우는 어린이로 자가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