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보건진료소장회(회장 변선희)는 15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대구 및 경북 도내 23개 시·군 보건진료소장과 보건소 관계자, 운영협의회장, 지역 주민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경상북도 보건진료소 운영 성과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대회는 올해 보건사업 운영 성과 및 우수사례 공유와 보건진료소 발전 방향에 대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열렸다.

우수기관 및 보건진료소장에 대한 표창, 경북도 복지건강국장과의 소통 톡&톡, 한국 아로마협회장의 ‘향기로운 세상 만들기’ 특강에 이어 3개 우수 시·군의 우수사례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보건진료소는 ‘농어촌 등 보건의료를 위한 특별조치법’에 의해 의사가 배치되기 어려운 의료취약지역에 보건진료 전담 공무원이 배치돼 일차 진료를 담당하고 있다. 건강증진사업, 심뇌혈관질환 예방사업, 치매 관리사업 등 맞춤형 건강 돌봄 서비스(All-Care)를 제공하고 있으며, 건강 콜 서비스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세환 안동시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고민하고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건강 파수꾼으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