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4-H연합회는 16일 청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제5회 청주시4-H 과제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학생4-H 28개교, 영농4-H, 4-H본부 및 관계자 등 220여명이 참여해서 4-H회원들의 과제활동 성과 공유를 통한 회원화합과 현장 경진을 통한 능력배양의 시간을 가졌다.

오전 9시 30분부터 시작된 식전행사에서는 학교4-H회 회원 활동 과제물인 화분 가꾸기, 꽃꽂이 작품, 비누 만들기, 4-H 활동사진을 관람하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회식에서는 지난 1년간의 활동이 우수한 4-H회원 28명(학교4-H 28명, 영농4-H 3명)에 대한 시상(4-H본부 표창)에 이어 우수활동 회원 25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4-H연합회원 사례발표, 학교4-H회 활동 동영상 홍보경진과 과제경진으로 진행되었으며, 원예작품 미니정원 만들기, 우리 쌀 클레이 요리경진 대회는 현장 참여 경진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로 수준 높은 작품이 만들어져 평가 위원들을 고심하게 만들었다.

센터 관계자는“청소년들이 4-H활동을 통해 지, 덕, 노, 체의 4-H정신 함양뿐만 아니라 과제활동 및 경진대회를 통해 자긍심과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아갈 것이며 4-H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