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5일(금) 센터에서 위촉된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 상담사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해결중심단기치료의 실제”를 주제로 어주경 교수(연세솔루션상담센터,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가족상담전공)의 지도로 진행되었다.

해결중심단기치료는 내담자의 강점과 예외에 대한 탐색을 통해 스스로의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법으로 성공적인 해결 경험과 다양한 영역의 문제에 적용하여 내담자 자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부부관계가 긍정적으로 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에 참가한 상담원들은 오늘 교육을 통해 상담사로써 자기정체성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유의미한 시간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상담원 역량강화교육은 가족에 대한 깊은 이해와 통찰을 통해 질 높은 상담을 제공하고 상담사업의 체계화와 운영의 전문성 및 효율성을 높이고자 년 2회 진행한다.

센터에서는 개인을 둘러싼 관계의 망, 즉 가족관계가 개입의 대상임을 인지하고 순환적인 인식과 체계론적 관점을 가지고 개인상담 및 가족상담 비롯하여 부부상담, 다문화상담, 취약위기상담, 부모자녀상담, 그 외 법원연계이혼상담 등이 이뤄지고 있다.

전화 접수상담을 진행 후, 센터에 소속된 6명의 가족상담사를 연계하여 무료로 6회기 진행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