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사회복지협의회가 15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에 위치한 수라채 연회장에서 2019년 청주시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제2회 참여기관 실무자 간담회 및 우수사례 수기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사회 비영리 단체·기관 및 우수사례 수기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수상자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모범적으로 참여하는 참여자·참여기관의 사기 진작 및 동기부여 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또한 우수사례 발표 및 질의응답 등 소통의 시간을 통해 실무자와 참여자들이 함께 하는 어울림의 장이 구현됐다.

이번 우수사례 수기공모전에서 한우리지역아동센터의‘사랑(가명)아, 너는 할 수 있어’가 최우수상을, 연순동(한국여성지도자연합회충북지부, 65)씨가 우수상을, 임헌옥(대한가수협회 충북지부, 62)씨, 한현구(청소년폭력예방재단 충북지부, 82)씨가 각각 장려상을 수상하며 총 4명에게 시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한편,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은 퇴직한 전문 인력을 사회적 기업이나 비영리단체 등 참여기관에 매칭해 도움을 주도록 하는 신중년 일자리 사업으로, 청주시 거주자 중 만 50세 이상의 전문 자격증 소지자 또는 해당 분야 경력 3년 이상의 퇴직자는 누구나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운영기관인 청주시사회복지협의회☏(043-267-086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