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성신학교(교장 오경옥)는 개교 30주년을 맞이하여 11월 11일 9시부터 11월 15일 14시까지 한 주간 『청주성신학교 30주년 기념 축제주간』을 운영했다.

『청주 성신학교 30주년 기념 축제주간』은 이번 학교의 다양하고 새롭게 진행되는 학교 교육활동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고 이를 계기로 학생들은 즐거운 학교, 학부모님에게는 신뢰를 주는 학교, 교사들에게는 교육에 있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운영되었다.

11일 월요일은 전교생을 대상으로 과정별 즉석 시 외우기, 독서 캐릭터 퀴즈, 도전 골든벨! 등의 「꿈틔움 책사랑 독서 한마당」을 실시하였고, 12일 화요일은 버블공연, 지구를 굴려라, 행복의 상자 쌓기, 색깔판 뒤집기, 하늘높이 슛!등의 「꿈두레 올림픽 한마당」을, 13일 수요일은 학교 운동장에서 학생들이 직접 부품 조립하기, 마늘 까기, 커피 드립 백 만들기 등 직업 체험구역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좋아하는 풍선아트, 노래방, 과자방 등을 운영해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꿈두레 체험 한마당을」진행하였다.

15일은 14일 교육활동 결과물 전시 및 청주성신학교 발자취 30년 관람에 이어 「꿈두레 잔치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꿈두레 잔치 한마당」은 오전에 전교생이 난타, 율동상황극, 무용, 합창 등 그동안 갈고 닦아온 자신의 장기를 뽐내는 ‘제 11회 학생 종합예능발표회’를 실시하였고, 점심시간 후에는 2,3층 복도 및 회의실에서 학생 작품 전시 및 1층 로비에서는 허브소금, 레몬청, 접시세트, 매듭공예품, 다육식물 등 학생과 교사가 만들 물품을 판매하였다.

청주 성신학교에서 처음 종합예능발표회를 맞이한 중등부 학생은 “1년동안 열심히 준비해서 부모님들께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어른들께 많은 격려와 응원을 받아 뿌듯하고 기뻤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