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미담사례 [11월15일]
천안시 미담사례 [11월15일]
  • 이경
  • 승인 2019.11.1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국제3620지구 천안도솔로타리클럽, 신방동에 장학금 기탁

국제3620지구 천안도솔로타리클럽(회장 김주성)은 15일 신방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한)와 연계해 저소득 가정 자녀 5명에게 전달할 장학금 100만원을 신방동에 기탁했다.

이번 장학금을 받는 대상자는 신방동 맞춤형복지팀에서 선정한 학생들로, 생활이 넉넉하지는 않지만 학업에 성실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이 전달됐다.

김주성 회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 장학금은 도솔로타리클럽회원들의 관심과 정성이 담겨있다”며 “지금 처해있는 환경에 굴하지 않고 지역을 선도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학생들에게 전달해 달라”고 말했다.

김영한 위원장은 “타 지역에 비해 우리 동은 저소득 가정 자녀들이 많지만 이렇게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도움과 응원을 아끼지 않는 지역주민들이 계셔서 외롭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허강욱 신방동장은 “신방동 저소득층 자녀가 꿈을 버리지 않고 노력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후원해주신 천안도솔로타리클럽 회원 여러분과 신방동 주민자치위원회 김영한 위원장님께 감사드리고 지역의 미래를 견인할 우수인재를 배출해 내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성정시장 여성회, 사랑의 김치 전달

별빛우물 성정시장 여성회(회장 윤영옥)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사랑이 듬뿍 담긴 김장김치 80여 상자를 성정1동(동장 김웅)에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김치 나누기는 시장여성회가 주관하고 성정1동 주민자치회, 성정1동 행복키움지원단, 성정1동 새마을 부녀회, 대전충남양돈농협 성정서지점에서 후원했다.

또한 각 단체에서 노력 봉사로 참여하는 등 약 120명의 인원이 3일간 맛있는 김장김치를 담기 위해 협력하고 정을 나눴다.

윤영옥 성정시장 여성회장은 “이 사랑의 김치가 관내에서 어렵게 살아가는 소외계층에게 겨울을 잘 날 수 있는 귀한 음식이 되길 바라며 매년 사업을 지속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전달 받은 김치는 성정1동에서 독거노인 가정 등 저소득층에 전달했다.

동면 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담그기

천안시 동면 새마을 남·여 지도자 협의회(지도자회장 이보영, 부녀회장 박의자)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2019 사랑의 김장 나누기’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동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됐으며, 14일에는 배추절이기와 채소다듬기, 15일에는 배추 속 버무리기 및 절임배추에 속 넣기 등을 진행하며 500포기의 배추로 김장을 담갔다.

박의자 새마을 부녀회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맛있는 김치를 대접해 드리기 위해 정성을 담아 김장을 담갔으며 이웃 어르신들에게 작은 도움이나마 드릴 수 있게 돼 보람을 느낀다”며 “이번에 전달되는 김치가 이웃사랑을 위한 작은 도화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욱 동면장은 “쌀쌀한 날씨 속에서도 김장행사에 수고해주신 새마을회 및 자생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통해 소외계층을 한 번 더 생각하고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분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는 독거노인 및 관내 소외계층에 전달했으며, 동면 새마을회는 매년 김장 나눔 행사를 펼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