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심동혁) 속초시청소년수련관은 <2019 강원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최우수터전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얻게 되었다. 또한, 청소년동아리 중 ‘청소년기자단 – 글품쟁이’는 강원도지사상, ‘풀이음지기-바리스타동아리’는 강원도의회의장상, ‘나눔봉사단-한울’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 ‘사진동아리-TTL’은 강원일보사장상을 수상하게 되는 등 청소년자원봉사활동 및 청소년동아리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었다.

강원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매년 강원도내 청소년자원봉사 및 활동의 우수사례 보급으로 올바른 봉사활동 참여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여성가족부와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여 진행되는 대회이다.

이번 시상식은 강원도지사, 강원도교육감, 강원도의회의장 등 내빈 등과 함께 오는 11월 15일(금) 호텔인터불고 원주에서 개최되며, 청소년동아리 시상식 및 청소년 자원봉사 최우수터전 운영사례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속초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앞으로도 청소년자원봉사 및 청소년동아리 활동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하며, 청소년 참여확대 및 긍정적 자아상 확립을 위한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지역 내 청소년활동의 중심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