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과 청소년안전망 중추기관인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신춘옥)는 2019년도 수능일인 11월 14일 오후, 매년 진행하는 애플데이 행사를 수능시험장을 찾아가 시험을 치르고 나오는 학생들에게 핸드크림을 나누어 주며 수험생활로 힘들고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그동안의 노력을 격려한다.

또한 이 날 저녁에는 영동군, 영동경찰서, 영동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과 함께 청소년들이 일탈행위에 빠지지 않도록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는 연합아웃리치도 실시한다.

신춘옥 센터장은 “수학능력시험 전․후 동안 청소년들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다양한 상담프로그램을 통해 수험생활로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길 바라고, 이를 통해 자신을 사랑하는 건강한 마음을 가지게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을 위한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전화상담, 문화체험프로그램, 청소년문제예방교육,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교육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제5회 UCC공모전도 11월 12일부터 12월 10일까지 팩스(744-5702)와 이메일(yd1388@hanmail.net)을 통해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프로그램 이용은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744-57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