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도전! 자전거 여행이 9일 안동댐인증센터에서 서충근 김천로타리클럽 회장을 비롯한 로타리클럽 회원, 김천시다문화가족자녀, 구미통일청소년들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자전거 여행은 청소년들이 자신감과 도전하는 용기를 스스로 키우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당일 아침 6시에 김천 고수부지에서 안동댐인증센터로 이동하여 안동댐인증센터부터 상주 상풍교를 거쳐 상주보인증센터까지 76km의 거리를 주행하였다.

자전거 여행에 참여한 이상제(구성면, 12세)군은 “자전거를 타며 힘든 것 보다 눈으로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충근 김천로타리클럽 회장은 “다소 쌀쌀한 날씨였지만 부상자 없이 잘 마무리되어서 좋고, 자전거로 달리며 얻은 성취감이 클 것으로 생각된다.”며, “내년 도전! 자전거여행에도 꼭 참가하였으면 한다.”고 격려하였다.

도전! 자전거 여행은 2013년부터 진행되어 올해 9회를 맞이하였으며, 1회 섬진강자전거길(148km), 2회 낙동강자전거길(183km), 3회 낙동강자전거길(206km), 4회 금강자전거길(146km), 5회 한강․남한강자전거길(140km), 6회 새재자전거길(100km), 7회 영산종주자전거길(133km), 8회 김천시청→구미 꿈을이루는사람들 자전거길(73km)를 완주하였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가족자녀성장지원사업으로 청개구리합창단, 디베이트교실, 이중언어교실, 이중언어대회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