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내덕노인복지관(관장 길혜정)은 11월 11일(월)부터 12월 13일(금)까지 나눔 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저소득 위기 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제3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on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one 캠페인”은 가족과 왕래가 없으신 지역 내 홀몸 어르신 및 저소득 재가어르신 등 겨울 한 철 보내기 위해 서 김장김치가 필요하지만 만들어 먹을 수도, 경제적으로 부담이 돼 사먹을 수도 없는 저소득 위기가정이 따듯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김장김치를 지원하고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이웃사랑 나눔의 실천에 참여함으로써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취지로 기획하여 올 해 3회를 맞아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진행절차는 김장 전‧후 복지관에서 김치통을 수령하여 각 가정 및 단체에서 김장을 진행하고 이웃과 나눌 김장김치를 김치통에 담아 복지관으로 방문하거나, 연락하면 복지관에서 직접 수령하여 후원자의 이름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이 된다.

청주내덕노인복지관(관장 길혜정)은 “지역주민과 지역단체에 나눔문화 확산과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많은 도움을 주고 계시고, 올해도 이웃나눔의 정(情)과 맛있는 김장김치로 저소득 위기 가정 어르신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one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청주내덕노인복지관(☎043)216-9810으로 연락하면 안내사항을 듣고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