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고(교장 장경환) 1학년 학생들은 11월 4일부터 7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제주도 수학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수학여행은 호텔관광계열인 학교 특성을 살려 학생들이 직접 여행 코스를 계획하고, 전공 심화 학습을 위한 투어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호텔 체험을 통한 직무 능력향상을 위해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에코그린리조트’에서 숙박 및 식사 체험을 통해 장차 호텔리어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었고, 수학여행 기간 중에 호텔 측과 업무협약(MOU)을 맺어 더욱 뜻깊은 여행이 되었다. 호텔외식조리과 학생들은 호텔 조, 석식 한식 뷔페를 체험하며 호텔 주방 조리사와 관광비지니스과 학생들은 호텔 프론트 및 식음료 매장을 눈여겨보며 호텔리어를 꿈을 키울 수 있었다.

제주 에코그린리조트는 제주시 한림읍 귀덕리에 위치한 호텔급 리조트 객실과 실내풀장과 루푸탑 수영장까지 겸비한 복합형 테마 리조트로 지난 2013년 가족 휴양 리조트로 개장하고 얼마 전 9월엔 호텔동까지 확장 신축한 제주 서부권 지역 최대 휴양 숙박시설이다.

11월 6일 오후 6시 에코그린리조트 대연회장에서 1학년 학생 및 인솔교사와 호텔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열린 산학협력 협약식에서 에코그린리조트 강영탁 대표를 대신해 협약식에 참석한 현영환 총지배인은 호텔관광고 학생들에게 “직업인으로 가장 먼저 갖춰야 할 품성으로 ‘인성’을 강조하고 수많은 앞으로 닥칠 역경에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노력해 나가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 따뜻한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앞으로 한국호텔관광고와 에코그린리조트는 산학 협력 협약을 통해 산학 정보를 교환하고 제반 업무의 상호 협력을 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산학협력에 있어서 인재 양성과 진로 및 취업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호텔업계 현장실습이나 취업 시 호텔 측의 지원과 협조가 있을 예정이다. 협약 식에 참석한 조성현 교감은 “수학여행 기간 중 협약식을 맺어 뜻깊게 생각하며 호텔관광고 학생들을 위한 호텔 측의 지원과 배려에 감사드린다”며 1학년 학생들은 더욱 분발해서 앞으로 호텔관광업계에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길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