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조이현)에서는 2019년 충남 평생학습 사례를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내년을 함께 설계하고자 「충남 평생학습, 머리를 맞대고!」라는 주제로 제1회 충남 평생학습 한마당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남 평생학습의 한 해를 돌아보고 내년을 함께 계획하는 이 자리는 12월 3일(화)~4일(수), 1박 2일 동안 서산 베니키아 호텔에서 개최된다. 평생학습 관계자 및 실천가 200여명과 함께하는 이 행사에서는 제1회 충남 평생학습인상(賞) 시상 및 수상사례 발표, 일 년 간의 평생학습기관과 학습동아리 공연 및 성과사례 공유, 자신의 재능을 참여자들과 함께 나누는 네트워크 파티-배워서 남주자, 2020년의 참신한 사업계획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 및 기획하는 배워서 써먹자-가 열리고 2019년 진흥원 공모사업 개선 간담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성과사례 공유, 공연, 네트워크 파티 등은 충남 평생학습 관계자와 활동가들이 신청하여 컨텐츠를 구성하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로 구성될 예정이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조이현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충남 평생학습의 풍성한 사례와 따뜻한 만남이 있는 화합의 장이 되고자 기획했다”고 밝히면서 많은 평생교육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배움과 나눔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s://www.cile.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주제별 운영자 신청은 11.15.(금)까지, 일반 참가자 신청은 11.22.(금)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