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증평군 죽리초등학교(교장 이혜선)는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11월 6일(수)부터 3일간 독서축제를 진행하였다.

본 행사는 학생들이 사전에 자신이 읽고 싶은 책에 대하여 정보를 탐색하고 서점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운다. 그리고 무엇보다 여러 종류의 책을 비교해보고 자신이 스스로 원하는 책을 고르고 구입하는 과정을 경험해보는 기회를 가진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과학, 역사, 예술, 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접하고 탐색했다. 학생들은 읽고 싶은 책이 너무 많아서 고민이 되었다며 앞으로의 독서에 대한 의욕을 보여주었다.

죽리초 학생들은 직접 원하는 책을 살펴보고 구매하는 과정을 통하여 그 어느 때보다 독서에 흠뻑 빠져있는 모습을 보였다.

학생들은 이 행사를 통해 독서에 보다 친숙해지고 흥미를 가졌으며 독서의 생활화, 좋은 책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죽리초 6학년 (김지수)는 “동네에 서점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학교에서 친구들과 선생님과 함께 오니 행복했어요. 또 책의 표지나 제목, 내용을 직접 비교하며 책을 살펴보는 과정이 재미있었어요.”라고 말했다.

학생들은 직접 자신이 스스로 고른 책을 정독한 뒤, 학년별로 독서감상화 그리기, 뒷이야기 상상하기, 책 소개하기 등의 다양한 독서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죽리초 이혜선 교장은 “학교에서 독서와 친밀하고 밀접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독서를 하고자 하는 의욕이 높아지게 되었다. 즐거운 독서 경험을 통해 지혜와 바른 인성을 갖춘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