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북중(교장 박정윤) 3학년 학생들은 8일에 열린 2019. 제3회 괴산행복교육 마을학교 축제(마을을 품은 축제)에 참가하여 전시와 체험활동 및 공연 등을 접하고 지역사회와 마음을 모으는 시간을 가졌다.

 괴산행복교육 마을학교 축제는 괴산증평교육지원청과 괴산군이 주최하고 행복교육괴산어울림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예술동아리, 지역사회 교육자원 및 특색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여 지역주민들의 행복교육 공감대 확산 및 지역사회 중심의 교육공동체 실현을 목적으로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괴산지역 초‧중‧고 동아리의 오케스트라, 난타, 사물놀이, 댄스 등 공연을 보면서 선후배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열정과 사랑을 느꼈으며, 우리 지역에서 학교와 연계한 큰 축제가 개최됨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였다. 특히, 다양한 체험부스와 ‘박 터트리기’ 개막식 퍼포먼스를 통하여 마을과 하나가 되는 경험을 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특색을 살린 축제에 참가하고 싶다고 밝혔다.

 괴산북중 조성호 교사는 마을 축제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체험부스 및 공연 등으로 이루어져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마을과 마음을 나누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며, 다음 마을학교 축제가 열릴 때는 전교생이 참여하여 행복교육 공감대 확산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하면서 행사주관 담당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